2세 준비

37세 직장인, 2세 준비를 위한 몸부림 (16) 몸을 따뜻하게 추어탕 보양식

림밍밍 2020. 9. 23. 16:25

어제는 점심식사로 추어탕을 먹고 왔습니다. 보양식을 먹으러 가니 구내식당 식판 밥을 먹는 남편이 생각나서 추어탕을 포장해가면 먹을 수 있을지 물어봤습니다. 남편이 추어탕을 먹는지 잘몰라서 물어봤는데... 작년 겨울에도 저와 함께 추어탕을 먹었다고 하는 거예요. 헷헷헷;; 요즘엔 지난달에 무엇을 먹었는지도 잘 기억이 안 나네요 ㅎㅎㅎ남편의 건강을 위해 저는 퇴근 후 추어탕집에 다시 가서 1인분을 포장했습니다. ^^ 점심시간에 포장하면 편했을 테지만, 함께 식사한 부장님, 과장님도 계시고.. 저 혼자 포장을 할 수가 없겠더라고요;; 퇴근 후에 다시 20분을 걸어서 식당에 가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었지만 남편의 건강을 위해서 다녀왔습니다. ㅎㅎ 추어탕의 효능이 궁금해져서 찾아봤는데요. 효능을 보니 더 뿌듯뿌듯 하네요! 종종 챙겨 먹어야겠습니다. 추어탕의 효능 공유드립니다. 

[추어탕의 효능]

1. 미꾸라지는 배를 덥히고 원기를 돋우며, 술을 빨리 깨게하고 스테미너를 보하여 발기불능에 효과가 있다.(강장, 강정식품)
2. 우리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 칼슘과 비타민 A, D가 풍부하여 단백질, 아미노산, 각종 무기질의 고단위 영양제이다. 
3. '콘드라이친' 이란 미끈미끈한 미꾸라지의 점액을 다량 함유하여 피부와 혈관, 내장에 생기를 주어 젊음을 유지시킨다. 
4. 추어탕은 소화가 빨라 위장질환에 적합하며 나이 든 사람, 병환으로 수술 전/후의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다. 
5. 미꾸라지는 영양가면에서 칼슘은 뱀장어의 9배, 인은 뱀장어의 3배, 철분은 시금치의 3배, 비타민은 뱀장어의 2배로 산모, 위장병, 빈혈, 류머티즘 관절염 등에 좋은 강장식품이다. 
6. 추어탕은 성장하는 어린이에게 머리가 맑아지고, 집중력을 배가 시켜주는 영양소로 균형성장을 위한 어린이와 수험생의 필수적인 영양식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