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 준비

37세 직장인, 2세 준비를 위한 몸부림 (18)혼인신고 완료

림밍밍 2020. 9. 24. 16:52

혼인신고 처리 완료되었다는 문자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화요일에 서류 신청했는데, 목요일에 연락이 오다니 진짜 처리가 빠르네요. 5월에 결혼을 하고 혼인신고를 해야지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차일피일 미루다가 9월에서야 혼인신고를 하게 됐네요. 이제 법적으로도 부부가 되었네요. 가족관계 증명서를 보면 이전과 다르겠죠? 느낌이 묘할 것 같아요. 이제 정말 결혼을 했다는 실감이 나는 것 같기도 하고요. 2세를 출산하고, 출생신고를 올리는 날이 오면 그땐 또 어떤 기분일지.. 궁금하네요 ㅎㅎ 2세 준비를 위해 한 스텝씩 진행하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