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 준비

37세 직장인, 2세 준비를 위한 몸부림 (10) 우리의 길, 하늘 언어 깨달음 3편.

림밍밍 2020. 9. 16. 14:40

'라디오스타 최수종 하희라 편 시청하며... 깨달음'
저녁을 저희가 치킨 픽업을 해서 밤 9시쯤 늦게 먹었습니다. 너무 늦게 먹어서 배불러서 바로 잘 수가 없었는데요. 
외부로 산책하긴 비도 내리고 춥기도 해서  TV를 시청하기로 했습니다. 채널을 돌리던 중 라디오스타 프로그램에서 최수종&하희라  부부가 나와 대화하는 장면이 보였는데... 이상하게 계속 보고 싶은 감동의 끌림이 왔습니다. 남편은 계속 채널을 돌리고 있었는데요, 저는 재미있을 것 같으니 채널을 돌리지 말고 계속 시청하자고 얘기했습니다. 최수종씨가 어떻게 부인에게 사랑 표현을 하는지에 대해서 얘기가 나왔습니다. 예를 들어) 골프를 100번을 치러간다면 99번은 부인과 함께한다고 했습니다. 혼자 가면 부인이 외로울까 봐 같이 간다고 했습니다. 부인이 집에서 외출하러 나가기 전 준비시간(1시간 넘게 걸려도..)도 부인이 아름다워지는 과정이니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린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책을 보며 시집을 보며 사랑 표현 문구를 발췌해서 보내기도 하고 사랑 표현을 매일 하며 연구한다고 했습니다. 20년이 넘는 결혼생활에서도 한결같이 노력하는 모습에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희 부부는 서로를 바라보면서 더 사랑 표현에 분발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야기를 듣고 있는데.. 순간, 교회 목사님이 생각났습니다. 저희가 결혼을 할 때 결혼생활 지침서 실천 7 계명을 주셨는데요. 말씀해주신 7 계명만 잘 지켜도 가정 천국을 이루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면서 메모해뒀던 메모장을 열어서 다시 한번 상기했습니다. 결혼생활 지침서를 주셨을 때는 꼭 지켜야지 생각하고 집에 냉장고에도 부착해놨는데요. 실제로는 냉장고 문을 아무리 많이 열어봐도 지침서 내용은 잘 안 보게 되고, 머릿속에 지침서 내용이 없으니 의식 없이 결혼생활을 하고 있었다는 게 깨달아졌습니다. 라디오스타를 시청하며 다시 저희 부부에게 '앞으로 결혼 생활하는데 꼭 필요한 실천 계명을 생각나게 해 주셨구나'라는 깨달음이 왔습니다. 리마인드 시켜주신 주님과 성령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결혼생활 지침서 실천 7계명]
1. 항상 같이 다니면서, 관심 써주기
2. 사랑한다고 말과 행동으로 매일, 수시로 표현하기
3. 부족한 부분 단장시키고 맞추기 
4. 경제나 부족한 것이 있다고 투덜, 원망, 서운해하는 것 버리기
5. 화내고 성질내는 것 싹 고치기 
6. 서로 꼭 물어보고 의논하기 (화났을 때도)
7. 서로 따지지 말고 무한히 이해하기 

'성삼위 하나님께 감사 영광 돌림+화답 하늘 언어(만물 계시)'
주일 아침 오전 6시, 눈이 떠졌습니다. 코로나 19로 올해 2월부터 온라인 예배로 드리면서 게을러져서 8시 반에 일어나서 씻고 예배드렸었는데요. 오늘은 평소보다 너무나 일찍 눈이 떠졌습니다. 감사기도를 하고 싶다는 감동이 강하게 들어서 500일 기념 가을여행을 올 수 있도록 계획하여 주시고, 토요일에 함께해주신 사연 하나하나를 말씀드리며 감사기도를 했습니다. 그렇게 30분이 지나고 조식 먹을 시간까지 시간이 좀 남아서 가든에 산책하러 갔습니다. 이른 시간이라 사람도 없었고, 비가 온 다음날이라 공기도 상쾌하고 초록나무들도 더 싱그럽게 보였습니다. 가든도 너무 아름다워서 저도 모르게 눈물이 왈칵했습니다. 너무 감사한 마음이 감동으로 와서 성삼위 하나님께 감사+사랑 표현을 아낌없이 하고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주일 예배를 드리고 집에 가려고 하니 하늘이 너무 이쁘고 날씨가 맑아서 전동 킥보드를 타고 가자고 남편을 설득했습니다. 남편은 늦게 출발하면 차가 많이 막힐 것 같다고 얘기했는데.. 이 호텔의 랜드마크인 가든을 즐기지 못하고 가면 너무 아쉬울 것 같다고 말하며 조르기 성공했습니다!ㅎㅎㅎ ^^
전동 킥보드를 타는데 경치 뷰도 너무 아름답고 날씨도 딱 가을 날씨로 하늘은 높고 뭉게구름에 바람도 솔솔 불고.. 그야말로 너무나 환상적이었습니다. 현재의 행복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어서 남편에게 사진을 찍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첫 번째는 남편에게 함께해줘서 고맙다는 사랑 표현을 했고, 두 번째는 성삼위 하나님께 감사와 사랑 표현을 했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는 몰랐는데 집에 와서 사진을 받고 보니 두 번째 사진에 하늘에서 빛이 내려오는 것이 보였습니다. 순간 감동이 오길 성삼위 하나님께서 저희 부부가 감사 영광 돌린 것을 화답해주셨구나 라는 깨달음이 왔습니다.

하나님 성령님 주님 짱짱짱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500일 기념, 가을 여행 사연을 만들어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해요!! ^^ 

남편에게 감사+사랑 표현했을 때

 

성삼위 하나님께 감사+사랑 표현 했을때 빛이 들어옴

 

2020/09/16 - [일상] - 37세 직장인, 2세 준비를 위한 몸부림 (9) 우리의 길, 하늘 언어 깨달음 2편.

2020/09/14 - [일상] - 37세 직장인, 2세 준비를 위한 몸부림 (8) 우리의 길, 하늘 언어 깨달음 1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