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 준비

37세  직장인, 2세 준비를 위한 몸부림 (1)내 몸 진단 및 솔루션

림밍밍 2020. 9. 5. 08:53

'내 몸 근육량 늘리기 먼저...'
2020년 5월, 37세에 결혼을 했습니다. 늦게 제2막의 인생을 시작했기에 2세를 빨리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6월, 7월, 8월... 시간은 흘러가는데  2세 소식은 들려오지 않네요. 남편과 함께 엽산을 먹기 시작해서 한 병을 비우고 두 번째 병을 주문했습니다. 2세를 가지기 위해 기도는 결혼식을 준비하면서부터 시작했는데요, 남편은 그땐 2세를 가질 마음의 준비가 안된 상태였고, 결혼식 이후 본격적으로 2세를 준비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렇게 저랑 남편은 2세를 가져야겠다는 마음이 일치되었습니다.

그런데 저희 부부에겐...'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라는 성경구절과 같은 상황이었습니다. 남편은 출퇴근 시간만 4시간 정도 해야 했고, 저도 결혼 전보다 1시간 정도의 출퇴근 시간이 늘어나서 집에 오면 몸이 너무나 피곤했습니다. 운전도 피곤한 일이지만 그 외에도 결혼 준비하면서부터 지금까지도 주말마다 일정이 있어서 휴식을 취하는 날보다 약속을 하나하나 미션 클리어한다는 느낌으로다가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쯤 되니 '지금 체력으로 아이를 낳아서 잘 기를 수 있을까? 우리 부부가 감당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체력을 쌓아야지 생각은 있는데.. 운동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참 고민이 많습니다. 최근 건강검진 결과도 나왔는데 운동을 해야 한다는 동기부여를 주는 표입니다. 체지방 비만이라 지방을 6kg 빼고, 근육량을 6kg 늘려야 한다고 하네요. 

지방 빼고 근육량 늘리는 방법을 검색하니 딱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유저에게 현직 트레이너가 조언한 내용을 긁어왔습니다. ㅎㅎ
[4개월, 운동+단백질 식사진행]
- 지방을 빼기 위한 방법: 주 5~6회 5km (14,577걸음) 걷기+달리기 
- 근육량 늘리는 방법: 주 4~5회 30분씩 근력운동 + 단백질 식단 (단백질 보충제는 큰 도움이 되지 않아 단백질 식사로 대체 닭가슴살, 참치,  연어, 새우, 오징어, 고등어, 소고기) 
운동 1도 안 하는 제게 엄청난 도전과제네요.. ㅠㅠ 9월부터 시작하면 내년 1월까지 꾸준히 해야 제가 원하는 체력을 가지게 되는 거군요. 
진짜 2세를 가지기 위한 몸부림이 시작되겠습니다. 피할 수 없으니 즐겁게 해 보겠습니다 ㅎㅎ

2020/08.24 종함건강검진 결과 - 체지방 비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