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 준비

공부머리 독서법 리뷰 1.

림밍밍 2021. 6. 28. 16:02

초등 고학년 기본 독서법 

 

중학생 기본 독서법

2세를 준비하면서 드는 생각이 이왕이면 똑똑하고 건강한 아이를 임신하고 출산하고 기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던 찰나에 생각지도 못한 <공부머리 독서법>이라는 책을 접하게 되어서 현광펜 줄 그어가며 정독하고 있는 중이다. 이책에서는 지속적인 사교육은 불필요하다고 말한다. 책을 통해 언어능력이 상승되면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공부머리도 좋아져 성적도 오르게 된다는 것이다. 

어릴적 공부안하는것 같은데 성적좋은 아이들이 생각났다. 이책을 읽으면서 왜 그들이 성적이 좋았던건지. 고등학교때 나는 그렇게 공부에 집중이 안되고 성적이 좋지 않았던 이유를 알게됐다. ㅜ.ㅜ 

우리 아이들은 성적에서 자유로워지기를 찐으로 원한다!!! 

이책에 나온 실천법을 해봐야겠다. 예수님은 말씀하셨다.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한다'라고. 지금 나는 생각한다. '말씀으로 2세는 성적에서 자유로워 질것이다' ㅎㅎㅎ 물흐르듯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해야할텐데, 성령님의 지혜를 간구해야겠다.

 

성경으로 시작된 현주의 독서 이력은 종교 서적을 거쳐 문학으로 확대되었습니다. 
다른 아이들이 듣는 공부를 하고  있을 때 현주는 이렇게 자신만의 독서 이력을 쌓았고,
그 결과 남들과는 비교도 되지 않는 언어능력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성경과 종교 서적, 두껍고 난해한 세계 명작을 읽고 이해할 수 있는 아이에게
고등학교 교과서는 한 번 읽으면 간단하게 이해되는 쉬운 책에 불과합니다.

공부머리 독서법 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