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미스터 비스트 _ 구독자 세계 1위 유튜버, 그가 영상을 올리면 사람들은 클릭한다

림밍밍 2023. 10. 6. 11:37

 

미스터 비스트 _ 구독자 세계 1위 유튜버, 그가 영상을 올리면 사람들은 클릭한다.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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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미가 생각하는 좋은 콘텐츠의 비결은 뭘까요?

그는 썸네일, 제목, 인트로, 스토리텔링을 강조해요.

제목은 짧으면서도 구체적인 표현을 통해 클릭을 유도해야 해요.

실제로 미스터 비스트 영상을 보면 대부분 제목이 열 단어를 넘지 않아요.
100만 달러, 1000명, 50시간 같은 숫자가 포함돼 있죠.

인트로는 그 기대감을 만족시켜야 해요.
흥미를 끄는 게 중요하죠.
미스터 비스트는 첫 30초에 12번 이상 화면을 전환해요. 그러면서도 축약된 전체 내용이 담겨있죠.

마지막으로 스토리텔링은 구조에 관한 거예요.
벗어날 틈을 주지 않고 몰입하게 만드는 게 포인트죠.
여기서 지미가 주는 팁! 영상을 오래 볼수록 계속 보는 경향이 있대요.
뒤보다는 앞의 절반에 신경 써야 하는 이유죠. 만약 영상 길이가 10분 이상이라면 재관여
(re-engage) 시킬 수 있는 전략도 필요하고요.

“시작 부분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야 해요. 중요한 이유가 있는 게 아니라면 시청자들이 스토리에서 벗어날 틈을 주지 않아야 하고, 마무리는 빠르게 끝내야 하죠. 이 구조를 만드는 방법은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그 자체로는 헐리우드 영화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지미 비스트 유튜브

 

MrBeast

SUBSCRIBE FOR A COOKIE! Accomplishments: - Raised $20,000,000 To Plant 20,000,000 Trees - Removed 30,000,000 pounds of trash from the ocean - Built wells in Africa - helped 1,000 blind people see - helped 1,000 deaf people hear - Given millions to charity

www.youtube.com

 

일단 만들고, 실패하고, 개선해라

하지만 지미가 생각하는 제일 중요한 원칙이 있어요. 일단 만드는 거죠. 그리고 개선하는 거예요. 그는 이렇게 말하죠. “일단 일어나서 영상을 100개 만들어라.”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이거예요. ‘그냥 실패해라(just fail).’ 많은 사람이 분석 마비(analysis paralysis)*를 겪어요. 자리에 앉아서 첫 영상을 만들기 위해 3개월을 고민하죠. 
*생각이 너무 많아서 전혀 행동하지 못하게 되는 지경에 이르게 되는 현상

첫 영상은 무조건 조회수가 안 나올 거예요. 그러니까 앉아서 생각만 하지 말고 일어나서 영상을 만들고 업로드 하세요. 100개의 영상을 만들면서 매번 뭐라도 개선하세요. 101번째 영상부터 우리 다시 얘기해 보자고요.”

지미는 말합니다. 결국 좋은 영상을 만들면 된다고. 구독자와 조회수를 늘리는 방법을 찾지 말고, ‘내 영상을 어떻게 하면 더 좋게 만들까’를 고민하라고요.

“100만 구독자를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냐고 묻지 마세요. 어떻게 해야 최고의 영상을 만들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그게 당신이 해야 하는 유일한 질문이에요. 구독자와 조회수는 상관없어요. 그 모든 건 결국 좋은 영상에서 나오는 거예요.”

 

“어떤 상황에서도(no matter what), 언제나 더 나아질 방법은 있어요. 그래서 우리는 성장을 멈추지 않습니다.”

 

1. 미스터 비스트는 구독자 1억8800만 명의 세계 1위 유튜브 채널이에요. 방송국보다 거대한 스케일의 ‘챌린지’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죠.
2. 미스터 비스트는 자선가이기도 해요. 100만 달러 치의 음식을 푸드뱅크에 기부하는가 하면, 자선단체를 만들어 아프리카에 우물을 건설하기도 해요.
3. 미스터 비스트 채널의 운영자 지미는 초등학생 때부터 유튜브를 공부했어요. 하루 10시간씩 유튜브 영상을 보며 분석할 정도로 집착적이었죠.
4. 지미는 콘텐츠당 평균 20억 원이 넘는 돈을 투자해요. 적은 돈을 쓰고도 1억 조회수를 만들 수 있지만, 좋은 영상을 위해 투자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해요.
5. 지미는 썸네일, 제목, 인트로, 스토리텔링이 중요하다고 말해요. 구독자나 조회수보다 ‘좋은 영상’을 만드는 것에 초점을 두라며, ‘일단 만들고 개선하라’고 하죠.
6. 지미의 목표는 항상 ‘최고의 영상을 만드는 것’이에요. 유튜브에 1만 일을 투자할 생각이라며, 언제나 더 나아질 방법은 있다고 말해요.


멋지다.. 이정도로 노력하는데 세계1위 유튜브 채널이 될만하네...